(CNB=최성락 기자) 동해시의회는 오는 20일까지 사흘간 제247회 동해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임시회 첫날인 18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7회 동해시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을 결정하고 동해시 시민통합을 위한 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안, 동해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 동해시 노인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여성발전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아동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재난현장 통합지휘소 설치·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안전관리위원회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해시 상수도 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19일에는 임명희의원과 김기하의원의 시정 질문이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시정질문은 북평민속시장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추암관광지 조성 개발사업, 10개동 동네 체육시설 현황 및 시설물 유지관리 내역, 서민생활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 지원의 경제적· 사회적 일자리 등 분야별 내역, 동쪽바다 중앙시장의 시설현대화사업 추진, 묵호항 중앙부두 여객선터미널 이전 협약, 묵호등대마을 가꾸기 사업, 동서발전(주) 동해화력발전소 및 바이오매스 발전소의 환경오염 물질 발생량 현황(2009년 ~ 2014년까지)총 7건이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각종 안건 등에 대해 심의 의결하는 것을 끝으로 폐회한다.
한편 동해시의회 관계자는 "의정활동을 보다 신속하고 투명하게 알리기 위해 인터넷방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며 "모든 본회의는 시의회 홈페이지(http://www.dhcc.go.kr)를 통해 생방송 또는 녹화방송으로도 시청 가능하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