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양양군은 설악산 그린푸드 산채의 우수성을 인터넷을 통해 널리 홍보하기 위해 이달부터 연말까지 홈페이지를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급속한 보급과 정보화 기기 발달에 따른 정보서비스 제공 경로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악산 그린푸드 산채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산채 이미지를 제고 및 산채의 명품화를 통한 소비자 구매를 유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군은 소비자의 관심증대와 참여확대를 위해 기존 PC에서만 검색되는 홈페이지를 모바일에서도 운영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블로그를 제작해 방문자가 쉽게 산채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추진한다.
또한 추후 SNS(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트위터)계정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산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산채뉴스, 핫이슈, 홍보 동영상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농업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양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양양몰과 연계해 생산자 정보, 재배기술정보, 농업정보, 판매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산채와 관련한 종합 정보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며 "인터넷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설악산 그린푸드 산채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