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인제군(군수 이순선)은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간단히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에 대해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20일 군에 따르면 '민원24' 서비스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이다.
본 서비스를 통해 전입신고 등 약 5,000여 종의 민원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등 47종의 민원에 대해 수수료 면제 또는 감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군은 정부 3.0 시대에 국민 눈높이에 맞춘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건강검진, 예방접종, 세금/미환급금, 연금, 병역, 범칙금/과태료, 운전면허 처분정보 등 6개 분야 약 40여 종의 나만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민원24를 통해 새롭게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생활금융, 주거/공과금 및 자동차 검사일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정보도 지속적으로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민원서류 수요가 많은 관내 행정기관, 사회단체, 금융기관, 교육기관 등 유관기관에 민원24 이용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것 "이라며 "매월 24일을 '민원24' 이용의 날로 지정해 전 직원이 서비스 활용 독려를 추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