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양양군청)
군에 따르면 고객중심의 민원행정과 보다 전문적인 대민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자치행정과장 외 1명이 지난 11일, 사전예약없이 KT속초지점 및 Olleh 프라자를 방문해 민원응대 상황을 지켜본 후 해당 지사장 및 영업팀장과 면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민원응대 기술과 응대시스템, 민원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진단해 향후 군 개선 사항을 도출해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청 민원실 내에 안전관리관(청원경찰)이 민원안내 업무를 병행하고 있는 현재 민원안내 방식의 개선을 검토할 예정이다.
최근상 자치행정과장은 "KT속초지점의 경우 민원실의 장소는 협소한 반면에 관리 및 안내가 용이한 시스템으로 되어있다. 그에 반해 군 민원실의 경우는 장소는 넓으나 관리 안내에 전문 응대 기술이 부족한 것 같다. "며 "행정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 민원실을 찾는 모든 이가 편리해 하고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삼성경제연구소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삼성경제연구소의 연구논문 등을 청사에 비치하는 '한계목 책방'을 운영할 계획이며 최근 관행적인 행정체질 개선을 위해 민간부문의 지식, 우수 시스템 등의 도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