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은 군 특성에 맞는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한 제3차 행복고성 만들기 프로젝트 발표회를 오는 10일 군청 제2청사 신관 대회의실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6·7급 공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담당별 1과제를 발굴의 형식으로 1·2차 발표회를 가진 바 있으며 윤승근 고성군수, 한원석 고성 부군수 및 실과단소장·읍면장, 정책자문위원과 고성군청 전부서 8·9급 공무원 1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발표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구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각 부서별 발표 및 상호간 의견교환, 총평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지난 3일까지 전부서 8·9급 124명의 직원이 1건씩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이 기간에 제출된 건에 대한 타당성, 가능성 등 사전검토를 거쳐 발표회 개최 후 소관 부서별 종합검토를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선정된 우수 안건 5건에 대해 내달 월례조회시 군수 표창을 시상할 예정이며 선정된 안건이 실현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복고성 만들기 프로젝트 발표회가 군정방침 중 하나인 살맛나는 지역경제의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인 만큼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행복고성 만들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