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내 지역혁신기관간 공동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제2차 강원 지역사업 혁신기관 협의회가 17일 오후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김미영 도 경제부지사와 이철수 강원테크노파크원장, 이시우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정완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김성인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장으로부터 기관의 현황과 향후 발전방향 등에 대한 소개를 듣고 각 기관간 적극적인 협력으로 지역산업의 육성에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방안을 도모키로 했다.
이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를 신규 회원으로 참가키로 했다.
또 오는 5월 도내 지역산업 기관간 벽을 허물고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산업진흥사업에 참여하는 유관기관 임직원들이 모두 참여하는 강원도 혁신기관 한마음 체육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이철수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효율적인 공동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나노바이오와 해양심층수, 창조사업 등 공동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지역산업혁신기관협의회는 강원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격월로 도내 지역혁신기관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다음 회의는 오는 6월 서울대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에서 개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