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기자 |
2015.04.17 23:50:04
(CNB=최성락 기자) 정선군보건소는 오는 20일부터 월, 수요일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을 이용해 스트레스 탈피를 위한 힐링 스트레칭과 직장 생활로 인해 지친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스트레스 zero 건강 up' 직장인 건강 지키기 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7일 보건소에 따르면 직장에서 대부분의 좌식 생활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잦은 회식과 업무상 스트레스로 만성피로와 성인병에 노출돼 있어 직장인들을 위한 '직장인 건강 지키기 운동교실'은 건강생활 습관을 향상시켜 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을 목표로 15주 과정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개별 운동, 영양상담·신체활동 지도와 사전, 사후 체력 및 체성분 측정을 실시하고 팔, 어깨 등 상체에서 하체까지 자신의 몸을 이용한 운동 수업으로 이뤄져 있다.
수업은 스트레칭과 근력을 늘리기 위해 주 2회 필라테스 지도와 주 3회 개별 자유 운동으로 오는 7월 말까지 진행된다.
한편 백은주 건강관리 담당은 "직장인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건강생활이 습관화되도록 내실 있는 내용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고 전했다.
직장인 건강 지키기 운동교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보건소 건강증진실 (560-272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