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기자 |
2015.05.17 19:49:49
홍천군은 오는 19일~20일까지 홍천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강원도 교육청 주관 행사인 '2015강원인재 취업페스티벌' 행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행사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경찰, 교통안내, 소방, 자율방범, 환경, 재난안전, 기업체 홍보, 관광안내 등 종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국내 150여 개의 우수 산업체가 참가하는 기업체 채용 안내와 체험 부스 등이 설치되며 강원도 내 특성화고 34개교와 중학교 162 개교 등 15,000여 명이 참가하게 된다.
특히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지도교사의 안내로 학교별 진로와 취업 적성 등 종합적인 준비와 체험을 하게 된다.
군에서는 관광, 의료구급, 재난, 새주소 홍보 등 안내 부스를 설치하고 중앙 방범대에서 차량 안내와 주·정차 지도, 환경 정비 등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의 휴식을 위해 그늘막과 뷔페식당을 준비하고 간식 장소를 마련하고 환영 현수막을 게재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외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적극적인 행사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숙박업소와 음식점을 대상으로 친절 안내와 바가지 요금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