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8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유원석 창원시의회의장) 정례회가 28일 김해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유원석 창원시의회 의장, 배창한 김해시의회 의장 등 12명의 경남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정례회는 유원석 회장의 개회사, 배창한 김해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최낙영 김해시 부시장의 축사에 이어 협의회 간사로부터 제177회 정례회 결과, 제3회 경남시군의회 한마음 체육대회 결과 등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활동사항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사항 등을 보고 받았다.
또, 오는 6월 23일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7대 전반기 시도대표회의 개최 건을 토의하고 지방자치 20년을 평가해 개선방안 모색과 기초지방의회의 위상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하는 '지방자치 20년 성과 평가' 에 각 시군의회는 우수사례 제출을 적극 협조키로 했다.
유원석 회장은 “가야고도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간직하고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김해에서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뜻있는 일로 환영해준 김해시와 김해시의회에 감사드린다" 며 "각 시군의회는 무상급식과 서민자녀 교육지원 등 지역현안사업에 슬기롭게 대처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김해시의회 박시연(행 8급) 주무가 지방의회의 발전과 의정업무 추진에 헌신한 공로로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