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덕포동 사상구청소년수련관 소재)는 6월부터 11월까지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와 ‘토요상설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한다.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수요일 사상구 고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올바른 자녀교육법을 습득해 자녀의 진로와 진학을 탐색하고 설계를 도울 수 있는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오는 3일 오후 7시에 첫번째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가 열리며 금명고등학교 박영순 진로진학부장이 강사로 나서 ‘진로진학과 자녀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또한 진로교육지원센터는 매주 ‘토요상설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관내 고등학교 진학부장과 부산진로진학협의회 상담교사가 1:1로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상담하며,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와 ‘토요상설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www.dreamsasang.or.kr) 또는 전화(051-316-2214∼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9일과 30일에 열린 사상평생학습축제에서 진로진학상담 및 심리검사를 실시해 많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CNB=한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