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30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생활가전동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진공흡입이 가능한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 3종을 소개하고 있다.(사진 제공: 삼성전자)
삼성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쓸어 담는 방식이 아닌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이 가능하며, 최첨단 센서로 뛰어난 이동성을 갖췄다.
지난 해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파워봇’은 이번 신모델에서 기능과 컬러, 가격대를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블랙의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에보니 쿠퍼 컬러의 삼성 ‘파워봇’ 신모델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와이파이 연결로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 중이거나 해외 여행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파워봇’의 주요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스타일리시한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의 신모델은 ‘파워봇’의 장점과 핵심 기능은 유지하면서 가격 부담을 줄였다.
강력한 모터와 삼성 진공청소기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 넓은 흡입구의 ‘와이드 빅 브러시’가 적용돼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 협회 정보지인 ‘초이스(Choice)’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으로부터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았다.
출고가는 에보니 쿠퍼 컬러 모델이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 모델은 84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