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최택진 서비스사업부 전무(오른쪽에서 첫 번째)와 농림축산식품부 이준원 식품산업정책실장(가운데), 박철수 농정원장 등이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우수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우수 농식품의 판매 촉진을 도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생산자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 유통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소비자는 쉽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을 통해 우수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우수 상품관’, ‘국가인증농식품관’, ‘우수 쌀가공식품관’ 등 우리 농식품 테마관을 개설·운영하고,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을 LG유플러스의 동영상 특화 모바일 쇼핑몰인 ‘보이는 쇼핑’에 입점하도록 지원하고, 단계적으로 ‘국가인증농식품관’, ‘우수 쌀가공식품관’ 등 테마 쇼핑몰을 개설,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정보제공, 제도개선, 생산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정원은 기관에서 생산된 우수 농식품 홍보영상과 제철 농식품을 활용한 레시피 등 소비자에게 다양한 구매정보를 제공해 ‘보이는 쇼핑’의 테마관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