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바이잔공화국 숨가이트시교육청 비다디 교육감이 3월 25일 경기도 안양교육청(교육장 정지풍)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안양시 우수기업인 (주)캠프넷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 서울시교육청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을 거쳐 안양교육청을 방문한 비다디 교육감은 교육정보화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정지풍 교육장은 안양․과천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바른 인성함양, 창의력 신장으로 3,839명의 교원이 9,800명의 학생을 글로벌인재로 육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나라는 거의 모든 가정에 컴퓨터가 보급되어 있으며 대한민국은 학생 6.5명당 1대의 컴퓨터를 보유하여 정보화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달안초등학교(교장 이종열)를 방문하여 영어테마랜드 입체영상관, 멀티체험관, 펜시샵 등을 둘러보고 달안초등학교 원어민이 가르치는 병설유치원 학생들의 영어수업을 관람하기도 하면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아제르바이잔공화국은 구 소련으로부터 1991년에 독립하였고 숨바이트시는 6만명의 학생이 47개의 학교에 재학 중이며 초등학교 5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등 11학년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학생 30명당 1대의 컴퓨터를 보유하여 정보화교육을 하는 등 열악한 교육환경을 설명하면서 아제르바이잔의 정보화 교육 발전을 위해 성적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등 한국의 우수한 교육정보화시스템을 배우는 데 안양교육청이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