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관광학부 Green & Blue 융합형 관광전문인력양성사업단(사업단장 선종갑)은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Green & Blue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관광연구학회(KTRA)ㆍ창원시ㆍ경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한국관광연구학회 추계 정기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됐다.
오전에 진행된 대학생 공모전에서는 '농촌관광 또는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 '농촌관광 또는 해양관광 상품 개발' ,'기타 지역 관광활성화 방안' 을 주제로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본선 참가 팀 총 21팀이 열띤 경합을 이뤘다.
오후에는 한국관광학회 정기학술대회 1부 순서로 학술심포지엄이 이뤄졌다. '관광도시 창원 구현과 녹색ㆍ해양 관광산업의 역할' 에 관해 한국관광공사 관광컨설팅팀 이성일 팀장과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이훈 교수의 발표가 있었다.
2부에는 Green & Blue 전문가 특강 및 토론이 이뤄졌다. '창원 관광' , 'Green & Blue 관광산업’, '관광일반' 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Green & Blue 학술대회 준비위원장인 경남대 관광학부 고계성(학부장)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우리 학부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관광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Green & Blue산업에 대한 지식 함양과 커리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