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삼성·효성·KB·하나…기업들 ‘어린이 환자’ 겨울나기 돕는다

‘훈훈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시동…치료비·헌혈·포인트 기부 등 다양

  •  

cnbnews 정의식기자 |  2015.11.17 18:29:12

▲11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삼성전자가 후원하고 삼성서울병원이 주관하는 ‘삼성 인공와우 지원사업’의 3단계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삼성전자 백민승 사원대표, 안재근 부사장, 삼성서울병원 권오정 원장, 조양선 인공와우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병마와 장애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삼성전자, 효성,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등 여러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 및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청각장애를 가진 환아들에게 소리를 되찾아주는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 치료 지원 사업을 9년째 이어오고 있다.

인공와우 수술은 와우(달팽이관)질환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환자에게 청신경을 전기적으로 자극하는 인공와우를 이식, 소리를 듣게 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은 후 4년 정도 언어치료를 받으면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

삼성전자는 올해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사랑의 후원금’ 11.4억 원에 회사가 동일 금액을 지원해, 총 22.8억 원을 삼성서울병원에 전달했다.

삼성전자와 삼성서울병원은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청각장애 환아들에게 보청기를 제공하고 4년간 언어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11일 효성 임직원들이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열린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효성)

효성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8년째 백혈병을 비롯한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헌혈 및 헌혈증 기부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1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마포 본사 지하1층 강당에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모인 혈액은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서와 함께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되어 수혈을 필요로 하는 많은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효성은 본사는 물론 울산·구미·창원 등 주요 지방사업장에서 매년 ‘사랑의 헌혈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도 지난 2013년부터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헌혈증을 모으고, 치료비를 모금하는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임직원 사랑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 헌혈증과 치료비 2000만 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헌혈증과 함께 전달된 치료비 2000만 원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심사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아암 환아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카드가 30일까지 심장병·소아암·백혈병 어린이 돕기 ‘더블나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지난 2001년부터 15년째 고객들과 힘을 합쳐 어린 환아들을 돕고 있다.

이달 30일까지 한국심장재단,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한국소아암재단을 통해 기부할 수 있는 ‘하나카드 더블나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심장병·소아암·백혈병에 걸린 어린이들을 돕는 ‘하나카드 더블나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블나눔 이벤트는 하나카드 고객이 신용·체크카드 또는 포인트로 기부한 금액만큼 하나카드에서 동일한 금액을 후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카드 더블나눔 이벤트’는 지난해까지 ‘한국심장재단’을 통해 약 4억여 원을 기부해 169명의 심장병 어린이에게 새 생명 기회를 제공했으며, 올해부터는 심장병 외에도 소아암, 백혈병환아들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한편, CNB미디어도 지난 2010년 세브란스 심장혈관 병원과 손잡고 ‘심장병 어린이 돕기’ 행사를 연 것을 시작으로, 2011년 서울대어린이병원, 2013년 세브란스병원, 2014년 서울대어린이병원·진화랑과 함께 매년 ‘소아암 어린이 돕기’ 후원전을 열고 있다. 

(CNB=정의식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