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점과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생활편의 도모와 공동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교류 ․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발전을 위한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교류 사업들을 펼치고, 재단 산하 기관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점의 문화시설과 공간을 활용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의 문화소외계층지원과 지역문화예술 활동 진작을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기관과 유통기업 간 상호 협력사례로 보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공유, 개발하고 김해의 우수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홍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점 이덕형 상무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방면에서 창조적이고 새로운 시너지를 얻기를 바라며 더불어 문화기관과 유통기업 간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김해문화재단은 산하 기관인 김해문화의전당과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김해한옥체험관, 김해 낙동강레일파크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 전시, 스포츠, 체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점은 지역 최대의 유통서비스 업체로서 인근 롯데워터파크와 함께 수많은 관광객들과 지역주민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쇼핑관광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