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KB금융지주 계열사인 KB국민은행과 연계한 시너지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너지 극대화를 꾀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KB국민카드는 지난 19일 KB국민은행의 ‘KB국민 만능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보유할 경우 포인트리를 특별 적립해 주는 ‘KB국민 만능IAS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해 7월과 올초 각각 출시한 ‘KB국민 ONE카드’와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KB국민은행 연계 시너지 상품이다.
‘KB국민 만능IAS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 이용 시 포인트리를 적립해 주며, KB국민은행의 ‘KB국민 만능ISA’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5대 생활 밀착 영역에서 포인트리를 특별 적립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의 0.7%를 포인트리로 기본 적립해 주고, 주말 및 공휴일에는 0.5%를 추가 적립해 준다.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의 2%도 월 1만원까지 캐시백해 준다.
‘KB국민 만능ISA’보유 고객에게는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음식점 ▲SK주유소(LPG 충전소 제외) ▲이동통신요금(SK/KT/LG U+) 자동납부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 5대 생활 밀착 영역 이용 금액의 0.8%가 포인트리로 적립된다. 단, 각 영역별 월 20만원 이용금액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KB국민 만능ISA’ 보유 고객이 주말에 대형마트에서 이 카드를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2%를 포인트리로 적립 받을 수 있다는 것.
포인트리 적립 및 해외 이용 캐시백 외에도 ▲맥스무비 홈페이지에서 영화 예매 시 1매당 3500원 할인(일 2매, 월 4매, 연 10매) ▲에버랜드(일 1매, 연 10매) 및 롯데월드(일 1매, 월 2매, 연 5매) 자유이용권 50% 할인 ▲캐리비안베이(일 1매) 입장권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포인트리 기본·추가·특별 적립, 해외 이용 캐시백, 영화 예매 및 놀이공원 할인 등의 혜택은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특별 적립 이용건은 전월 이용실적 산정 시 제외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 1만5000원, 마스터 2만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다.
앞서 지난해 출시된 ‘KB국민 ONE카드’도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주거래 고객에게 다양한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이 카드는 KB금융그룹이 선보인 ‘KB국민 ONE라이프 컬렉션(카드·통장·적금·대출)’시너지 패키지 상품 중 하나로 KB 주거래 고객에게 ▲포인트 우대 적립 ▲포인트 자동 환급 ▲대출금리 인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7%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주말 및 공휴일에는 0.5%가 추가 적립된다.
또한,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음식점 ▲SK주유소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등 5대 생활 밀착 영역에서 0.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2% 캐시백(월 최대 1만원) ▲놀이공원(에버랜드/롯데월드/캐리비안베이) 30~50% 및 맥스무비 영화 예매 시 1장당 3500원 할인된다.
이 카드의 결제 계좌를 다양한 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는 ‘KB국민 ONE통장’으로 지정하면 포인트 우대 적립 혜택을 통해 5대 생활 밀착 영역 이용 시 0.3%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고, ‘포인트리 자동입금’ 서비스 신청 시 적립된 포인트를 매월 백원 단위로 자동 환급된다.
KB국민은행의 소액 신용대출 상품인 ‘KB국민 ONE대출’ 이용 시 연 0.3% 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 1만5000원, 마스터 2만원이다.
KB국민카드는 이처럼 은행과 연계한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노후 연금, 계좌이동제 등 치열해 지고 있는 금융권의 경쟁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갖춰 시너지 경쟁력을 높여가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향후에도 다양한 시너지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특히 생명보험, 손해보험, 투자증권 등 비은행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시너지 상품을 개발해 경쟁력 있는 카드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