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초장지구 이지더원' 조감도. (사진제공=이지건설)
이지건설은 경남 진주 초장1지구 5블록에 짓는 '초장지구 이지더원'의 견본주택을 오는 3일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초장지구 이지더원'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3㎡ ▲84㎡ ▲113㎡ 총 543가구로 조성되며, 분양물량의 절반이 넘는 76%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진주 초장1지구는 진주 동부권 개발계획 일환 중 하나로 사업면적만 총 518만231㎡ 규모로 `10년 6월부터 개발사업이 시작되어 지난해 5년 만에 완료됐다. 이에 따라 신흥 주거 밀집 지역으로 부상한 금산지역과 함께 진주부흥프로젝트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 앞으로는 남강, 뒤로는 비봉산이 있는 배산임수의 입지로,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국도33호선 진입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주변에 농수산물시장, 하나로마트, 홈플러스가 있으며,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시청 등 행정기관이 근접해 있다.
교육환경은 초장지구 내 에듀블록으로 초전초, 장재초, 동명고, 명신고가 인접해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 아파트에는 광폭거실, 선반형실외기실, 고급특화로비 등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진주 초장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는데다 주거기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이지더원의 특화상품설계가 도입되기 때문에 문의 수요자들이 많다”며 “특히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위주의 평형과 초∙중∙고가 인접해 있는 에듀블록이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초전동 1021번지에 위치해 있다.
(CNB=한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