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명역 해피투모로우' 투시도. (사진제공=중아건설)
중아건설㈜은 부산시 북구 구포동 산36-9, 산36-24번지에 짓는 '구명역 해피투모로우'의 견본주택을 10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명역 해피투모로우'는 지하 2층~지상 20층, 3개 동에 전용면적 ▲59㎡A 38가구 ▲59㎡B 38가구 ▲74㎡ 114가구 등 총 190가구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시원한 조망을 위한 단지 배치로 대부분 가구에서 낙동강과 금정산을 전망할 수 있으며, 4베이 혁신평면(74㎡)으로 통풍 및 채광을 극대화했다고 중아건설 측은 밝혔다.
단지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구명역과 구남역의 역세권에 위치하며, 백양터널, 구포대교, 강변대로 등을 통해 부산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현장 인근에 만덕3터널이 오는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구포시장, 뉴코아아울렛, 덕천지하상가 및 여러 금융기관과 구포성심병원 같은 대형병원들도 인접해 있다. 또한 대저생태공원, 삼락강변체육공원, 화명생태공원, 구포나루 등이 가깝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은성유치원은 물론 구남초, 구포초, 구남중, 백양고 등 도보통학권이 가능하며, 단지 맞은편에는 구포어린이교통공원, 내년 완공예정인 솔로몬로파크, 학생예술문화회관이 위치한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센터, 어린이놀이터, 미니도서관, 실버라운지, 택배보관소등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건립된다.
견본주택은 도시철도 2·3호선 덕천역 5번 출구 기아자동차건물 5층에 위치해 있다.
(CNB=한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