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수기자 |
2016.09.29 17:16:17
▲김해 장유신도시 '네오 푸드앤조이' 조감도. (사진=네오개발)
최근 김해 장유신도시에 푸드를 중심으로 쇼핑, 휴식, 여가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푸트타운인 '네오 푸드앤조이'의 홍보관이 오픈한 가운데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장유출장소 앞에 위치할 '네오 푸드앤조이'는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에 각종 외식 프랜차이즈, 맛집, 대형마트, 노래방, 스크린골프장, 키즈카페, 패션매장, 의류 등 다양한 MD로 구성됐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적인 복합문화공간과 달리 '네오 푸드앤조이'는 고유한 특색이 있다. 먼저 건물별로 개별 소유가 가능한 독립형 스트리트 상가로 고객의 동선을 고려해 점포를 양쪽으로 배치, 노출도를 극대화하고 유동 인구를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특히, 중앙광장에서는 이벤트, 축제와 공연 등 행사가 연일 열려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야외테라스는 중앙광장이 내려다 보이는 조망권을 가지고 있으며, 채광과 환기를 위한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다.
뿐만 아니라, 70%대의 높은 전용률로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며, 평당 1천만 원대의 파격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은 임대료가 형성되어 임대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상가 구역 내 지하수를 개발해 음용 합격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별도적인 음용수 이용 대신 지하수를 사용할 수 있어 관리비가 절감되는 등 입점 상가의 편의와 실용성을 높이는 점도 돋보인다.
교통여건은 인근에 장유IC(5분), 창원터널, 부산/마산복선전철의 장유역 경유(2020년 예정), 창원-부산간 신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유명 음식 프랜차이즈를 비롯해 커피, 맛집 등 다양한 업체들이 입점을 위해 분양을 문의하고 있는 상황이고, 대형마트는 입점이 완료됐으며, 홍보관에는 분양 정보를 얻기 위한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오 푸드앤조이'는 네오개발㈜이 시공과 시행을 맡았다. 현재 경남 김해시 대청동 316-2번지에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CNB=한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