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혁신도시 공공분양주택 위치도.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익수)는 대구혁신도시의 A1블록(공공분양, 572세대) 단지내 상가를 인터넷 경쟁입찰을 통해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가가 분양되는 대구혁신도시는 7천여세대, 2만2천여명이 거주 가능한 자족 신도시로 10개 공공기관의 이전완료, 아파트 입주, 상업용지 분양 등 정주여건이 정착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생활 및 교통인프라도 속속 확충되고 있다.
혁신도시 남측으로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하고, 지하철 1호선 연장에 따른 신설역 개설 예정이며, 4개 지하철역과 연결되는 진입도로가 개통되어 대구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대구일과학고를 비롯해 새론초등학교(스마트스쿨) 등 혁신도시 내 유·초·중·고교 신설로 신교육특구로 부각되고 있으며, 롯데쇼핑프라자, 이-마트, 더블럭 아울렛 등이 인접해 다채로운 쇼핑생활을 누릴 수 있어 향후 대구의 핵심성장지역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혁신도시 A1블록은 572세대 공공분양주택 단지로 상가는 1층 5호로 공급되며, 전용면적 23∼35㎡, 예정가격은 175~267백만원이다.
아파트는 100% 분양완료 되었으며, 고정고객 확보가 용이한 단지내 단독상가로서 일상생활과 연계된 소형점포를 운영할 실수요자들에게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LH 대구경북본부에서도 최근 몇 년간 유찰 없이 전물량 낙찰되었고, 지구전체에 대한 관심도 및 주변 상가 거래시세 등을 비교해 봤을 때 금번 단지내 상가도 치열한 입찰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금번 대구 혁신도시 상가와 더불어 지난 8월 공급된 후 해약된 대구금호 A-3블록(국민임대, 1252세대) 상가(1층 1호)도 이번에 재공급될 예정이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신청자격은 제한 없으며 'LH청약센터'를 이용한 인터넷 전자입찰로 공급되고,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된다.
분양일정은 입찰신청 11월 21일∼22일, 개찰 22일, 계약체결 28일이며, 기타 문의는 LH청약센터를 참고하거나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주택판매부로 하면 된다.
(CNB=한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