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사진=시티건설)
시티건설은 경상남도 김해시 율하2지구 택지개발사업 S3블록에 짓는 '김해 율하 시티프라디움'의 견본주택을 오늘(12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 △전용 84㎡A 350가구 △84㎡B 266가구 △128㎡ 465가구 등 총 108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경남 관광·물류산업의 중심인 김해관광유통단지와 부산과학일반산업단지·부산신항배후국제산업 물류도시일반산단·김해일반산단·명지경제자유구역·웅동경제자유구역 등 다수의 산단이 위치해 있다.
교통여건은 창원 1·2터널, 남해 제2고속도로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웅동~장유 간 도로(예정)까지 개통되면, 창원·부산 등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다. 또한 확장 사업이 예정된 김해국제공항(2026년 예정)까지 차량을 이용해 약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초교 2곳(예정)과 중교 1곳(예정)이 위치해 있고. 김해외고를 비롯해 경남외국어영재교육원, 수남초·중, 율하고교 등이 가깝다. 또한 율하2지구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도보거리로 가깝고, 기존 조성된 율하1지구 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비롯해 김해 롯데워터파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가변형 벽체 설계도 적용된다. 특히 세련미를 자연스럽게 살린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각미가 돋보이는 심플한 '모던 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를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장유동 91-7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11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