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17.07.05 12:08:00
▲경남 '사천 KCC스위첸' 항공조감도. (사진=KCC건설)
KCC건설은 경남 사천시 정동면 예수리 산6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사천 KCC 스위첸' 견본주택을 오는 7일에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0~19층, 28개동, 총 1738가구, 전용면적 59~102㎡로 구성되며, 항공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예수지구에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와 사천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일부 가구(84B타입)는 사천항공산업단지 종사자의 임대수요를 고려해 부분 임대형으로 구성된다. 부분 임대형이란 한 가구의 일부를 분리해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만든 주택이다. 출입문 등 완벽하게 생활 동선을 분리한 평면으로 설계해 자가 주거와 동시에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형 상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단지는 KCC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답게 특화 시스템 '스위첸 7'을 적용할 계획이다. '스위첸 7'는 스마트키 하나로 공동 현관부터 세대 현관문까지 열리는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 고화질 CCTV 등 시스템적 측면과 층간 욕실소음까지 고려한 당해층 배수, 배관 시스템, 환기효과를 극대화 시킨 맞통풍 구조의 특화 평면, 차별화된 외관디자인 등 설계적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 내부에 8개 테마정원도 조성해 차별화된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광장 2개, 정원 5개, 메인 로드 1개 총 8개의 테마정원이 조성된다. 각 테마정원은 하버드 등 아이비 리그 8개 명문대학의 테마를 적용한다.
교통여건은 단지 바로 앞에 4차선 도로가 계획돼 있으며, 3번국도, 사천대로와 인접해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남해고속도로, 대전-통영간고속도로, 김해국제공항, 삼천포항, KTX진주역 등 광역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고 사천공항과 사천시외버스터미널까지 차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여건은 미취학 아동을 위한 어린이집은 물론 초등학교가 단지 안에 신설될 예정이며, 사천여중고, 사천중고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시매쓰, 서강 SLP등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은 학원이 입점을 확정했다.
단지 인근으로 사천항공우주테마공원이 위치해있고, 단지 일부에선 사천강과 구룡산 조망도 가능하다. 또 인근에 봉명산 다솔사, 사천읍성 명월 등 문화관광지가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경남 사천시 사천읍 선인리 318-26번지(사천시외버스터미널 옆)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