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성대)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지난 5일 교내 30호관 101호에서 '2017학년도 1학기 경성밀착형학습나눔공동체 성과평가대회'를 개최했다.
경성대는 `09년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교수 1인과 학생 7명 내외로 구성된 '밀착형학습나눔공동체'를 지원하고 있다. `16학년도 밀착형학습나눔공동체는 103개팀 766명이 참여하여, 7360만원의 학생지원금을 수여받았다.
또한 매년 참여를 희망하는 팀의 신청을 받아 성과발표대회를 열고 있는데, 이번 대회에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7개 팀이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는 대표학생이 공동체의 목표와 내용, 운영방법, 성과목표, 주요 실적 및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한 프레젠테이션을 10분간 발표하고 5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들은 성과내용을 바탕으로 6개팀을 선정했으며 각 입상팀들에게 총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지급했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최우수팀은 컴퓨터공학과 '네트워크보안 현장 실무'팀 ▲우수팀은 산업경영공학과 'loTing'팀, 유아교육학과 '캘리그라피'팀 ▲장려팀은 메카트로닉스전공 'T4U(Technology For You and Us)'팀, 컴퓨터공학과 '2RSW'팀, 교양학부 '마음을 여는 공감 처방전'팀이 선정됐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