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민병원)
부산부민병원(병원장 정춘필)은 최근 병원로비 등에서 병원 내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문화 조성을 위해 '제6회 환자안전·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정춘필 병원장을 비롯해 전 직원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부산부민병원이 환자 및 직원 안전사고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과 대처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Love 환자안전 Together 감염관리'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감염관리 사진전과 사행시 전시전을 시작으로 △환자안전을 주제로 한 역할극, 패러디 및 노래경연과 △환자안전 OX퀴즈 등 안전의식 고취와 재미를 더한 행사가 이뤄졌다.
감염관리체험으로 진행된 'N95 마스크 피팅 테스트'는 메르스 등과 같은 급성 호흡기 감염병에 감염된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의 감염 및 원내 감염 예방을 위한 중요한 훈련 과정의 하나로 직원들의 참여 열의가 높았다.
또한 △손 위생 체험 △감염관리 영화상영 등 병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행사와 △'2017년 국가결핵관리지침과 주사침 자상사고'를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이 실시돼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환자안전·감염관리에 대한 문제로 경합을 벌인 골든벨 대회에서는 직원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으며, 함께 어울려 즐기면서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