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 광역조감도. (사진=동원개발)
동원개발은 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 B2블록에 짓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 견본주택을 오는 20일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동원개발은 이 지역에 공급할 예정인 1618가구 가운데 701가구를 이번에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96㎡ 229가구 ▲104㎡ 468가구 ▲159㎡ 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14번 국도를 비롯해 동해남부선 일광역과 일광해수욕장까지 일광신도시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업종이 입점하게 될 상업시설용지 역시 가깝다.
또한, 동해안을 조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실내의 채광과 통풍을 살린 5-BAY로 설계해 풍부한 일조와 채광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밝혔다.
부산의 신흥 주거단지로 떠오르는 일광신도시는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원에서 개발되는 부산의 대규모 택지지구이다. 2019년께 124만m² 부지 조성 공사가 마무리되면 약 9천여 세대, 2만여 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형 주거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광신도시는 기장IC와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부산~포항 고속도로를 통해 서면, 동래, 해운대 뿐 아니라 울산, 포항까지도 접근성이 좋다. 내년 말 완공 예정인 동해선 2단계 조성사업을 비롯해 부산 외곽순환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다. 오시리아관광단지(옛. 동부산관광단지)와도 인접해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개교(예정) 등의 교육 인프라를 비롯해 쇼핑, 의료, 레저 등 생활편의 인프라도 조성될 예정이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1차'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522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