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가 경남지역 고3 수험생들과 함께 하는 대규모 입학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13일 대학본부 1층 대강당에서 경남지역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과 진학담당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3 수험생 초청 창원대학교 정시모집 입학설명회' 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6일에 이어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된 창원대의 입학설명회는 창원남고, 창원중앙고, 창원대암고, 마산내서여고, 창원봉림고 등 경남지역 고3 수험생 13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정시모집을 앞두고 일선 고교와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됐다.
창원대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대학의 2018학년도 정시모집 전반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수험생들의 진로선택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전공(학과) 소개 등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입시준비에 애쓰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문화·예술체험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창원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학생들의 성악공연과 춤·음악을 비롯해 다양한 대학생 동아리 공연도 펼쳐져 큰 호응을 받았다.
창원대학교 권광현 입학관리본부장은 "학생과 교사 등 수요자 중심의 입학설명회를 통해 꼭 필요한 맞춤형 입시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고교와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학이 교류·소통하는 데 주력했다" 며 "앞으로도 창원대는 고교현장의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입학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학교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을 2018년 1월 6일부터 9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창원대 입학관리본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