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설명회 모습. (사진제공=부산중기청)
기술혁신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촉진을 위해 올해 총 1조 917억원의 기술개발(R&D) 자금이 지원된다.
이에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 청사 3층 대강당에서 '2018년도 중소기업 R&D지원사업 설명·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합동설명회로 전년도 대비 달라진 올해 정책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사업계획서 작성요령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1:1 상담부스를 운영해 현장에서 기업애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우리 경제의 핵심인 정부지원사업의 '사회적 책임'(든든한 동반자)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강력한 후원자)이라는 큰 틀에서 진행된다.
우선, 정부사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 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R&D 지원제도를 개선하고, R&D사업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 대상 목표관리제를 운영한다.
중소기업 중심의 혁신성장을 위해 창의․도전적인 R&D를 집중 지원하고, 민간 주도․지역 혁신클러스터화를 촉진하며, 민간 주도․수요자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조종래 부산중기청장은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가장 중요한 수단이며, 중기부 출범으로 중소기업 대상 R&D사업 예산이 13.7%나 증가된 만큼 더 많은 부산지역 중소기업들이 설명회에 참석해 많은 사업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설명회는 중소기업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R&D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