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자생한의원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문화센터에서 '남녀노소 척추·관절 지키는 건강관리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서면자생한의원 정관희 진료원장(사진)이 직접 강사로 나서 척추관 협착증과 디스크, 퇴행성 척추질환 등 전반적인 척추∙관절 질환에 대해 소개하고 한의학적 치료 방법과 예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평소 척추질환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건강강좌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척추질환은 최근 젊은 층에서도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척추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15년 기준 20~30대 허리디스크 환자의 비율은 전체 환자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만큼 이번 건강강좌는 남녀노소 건강한 척추를 유지, 관리하는 노하우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관희 진료원장은 “최근 IT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며 1인 미디어시대가 도래한 만큼 환경적인 요소에 의한 척추질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건강 강좌는 척추∙관절 질환의 발생 이유와 초기증상, 예방법과 적절한 치료법 등 사람들이 가볍게 넘기기 쉬운 척추질환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 후엔 척추건강을 위한 간단한 생활체조도 배울 수 있고, 척추질환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