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10월 12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를 신규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공기청정기)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품 행사는 수납수수료 절감에 따른 고객 감사와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가입률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추첨 결과는 10월 29일 공단 홈페이지 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단은 가입자나 사업장의 보험료 납부방법에 따라 수납대행기관에 40~200원의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으며, 그 중 자동이체는 건당 40원으로 가장 낮은 수납대행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자동이체 가입률이 향상되면 공단은 수수료 절감으로 국민의 소중한 보험료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자는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납부하는 번거로움 없이 지정한 납부일에 이체되므로 납부기한 경과에 따른 연체금을 부담하는 등의 걱정을 덜 수 있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선택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공단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공단 지사, 금융기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