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현기자 |
2018.09.19 15:06:55
▲미디어아트전 RGB 빛의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은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앞둔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특별기획전 '미디어아트展 RGB 빛의 축제'를 1층 김진재홀(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빛의 삼원색인 'RGB'를 활용해 디지털 매체를 기반으로 한 전시품과 관람객이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예술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인터렉티브 전시로 운영된다.
작품은 총 15종으로 일본 주요 박물관에서 인기리에 전시된 작품 10종과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작품 5종을 'Play with Light'와 'Fantastic Ground'2개의 존으로 나눠 구성했다.
이 외에도 내가 그린 그림을 스캔해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나보는 '우주로 여행', 끝없이 펼쳐지는 무한의 문을 볼 수 있는 '인피니티 도어'등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아트展 RGB 빛의 축제'의 관람요금은 성인 및 청소년 4,000원, 유아 2,000원이며, 패키지(특별전+상설전시관)를 이용하면 성인 및 청소년 5,000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이번 특별전은 RGB라는 빛의 과학적 요소에 미디어를 더해 환상적인 빛의 축제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작품과 대화하듯 전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상설전시관 입장료를 50% 할인하고, 특별전 입장권을 구매하거나 한복 착용 시 상설전시관 무료 입장, 다자녀가족 주차료 무료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