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화석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 사무총장(좌)과 오명환 ㈜DRB동일 대표이사(우)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DRB동일)
㈜DRB동일은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화를 위한 보편적 인식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에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DRB와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국제 평화활동 프로그램 참여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세계시민으로서의 유대감과 평화에 대한 보편적 인식을 확대하는 데 보다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오명환 ㈜DRB동일 대표이사는 "최근 국제사회의 가장 중요한 이슈가 평화인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의 평화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일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류화석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DRB와 UN세계평화의날 한국조직위원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이 국제 평화활동 및 캠페인에 더 활발히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DRB는 지난해 10월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를 개관해 (사)더나은세상,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그리고 굿네이버스와 함께 국제이해 및 세계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하고 가온누리(공정교육사업 운영) 등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구축, 협력사업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청소년 및 청년들의 세계시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