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재학생들의 화합 촉진과 취업연계 활동을 전개 할 수 있는 ‘2018 경복EXPO NCS Career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취업준비 기회를 부여하고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해 학과 NCS(국가직무표준) 직무능력 체험과 연계한 축제로 세 개 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첫째 마당은 야외음악당에 메인무대를 설치해 실용음악과 재학생이 MC 진행을 맡아 경복면가왕, 실용음악과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으며, 둘째 마당은 중앙광장에서 NCS 직무연계 프로그램, 학생상담센터의 마음 Talk Talk 힐링데이, 그대여 걱정말아요, 학생상담센터의 2018학년도 학생 포트폴리오 전시회, 도서관 소확행, 국제교육처의 외국인 유학생의 5개국 문화체험, 소원을 말해봐, 따듯한 세상 다솜누리 체험 등이 진행됐다. 셋째 마당은 학과별로 학생들이 참여한 취업특강, 취업설계 및 모의면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축제 하이라이트인 이벤트 행사로 남양주경찰서와 교직원·대의원회 친선 축구경기와 조장혁 교수와 함께하는 가을 콘서트에 5,000여명의 재학생이 한마음 축제에 참여했다. 또한 축제공연 아티스트로 십센치, 로꼬, 그레이가 공연에 참여해 재학생들의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한편 축제 운영기간 동안 음주가 없는 축제의 정신을 잘 유지해 안전하고 사고 없는 축제가 운영됐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