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우진)는 노인의 달 10월을 맞아 꽃뫼환승주차장에서 관내 어르신 1100여분을 모시고 ‘효’ 실천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상율팔달구청장, 김영진국회의원,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 김미경 수원시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화서2동 발전을 위해 묵묵히 앞장서고 있는 각 단체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행사는 화서2동 꽃뫼풍물단의 풍물로 시작, 우리춤(향발무, 부채춤) 공연, 통기타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더했고,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원생들의 깜찍한 재롱잔치로 어르신들이 웃음꽃을 피우도록 했다.
이 날 하이라이트는 어르신들의 노래 자랑으로, 흥이 넘치는 화서2동 어르신들의 활기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함께 즐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화서2동에 거주하고 있는 이찬순 장수어르신은 “이렇게 노인들을 초대해 줘서 고맙고, 맛있게 음식 먹고 간다. 공연하는 것도 아주 즐겁고 아이들 율동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이렇게 즐거운 잔치에 초대해 줘서 고맙다”며 환하게 웃으며 고마움을 표했고 이우진 주민자치위원장은 “경로잔치로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하면서도 기분이 좋다.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용민 화서2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이런 뜻깊은 자리가 마련돼 개인적으로 너무나 기쁘다.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자리에 동참한 여러 단체 회원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여러 어르신분들의 건강을 다시 한번 기원하며 향후에도 효의 도시 수원에 걸맞는 '효' 실천을 위한 걸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