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관광공사)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22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부산 제철음식을 활용한 먹방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가을시즌 부산불꽃축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지스타 등 부산에서 펼쳐지는 메가 이벤트로 많은 관광객이 부산을 찾고 있음에 따라, 부산에서 맛볼 수 있는 제철음식 먹방여행을 통해 체류시간을 늘리겠다는 전략으로 ▲부산 제철 해산물 맛집, ▲가을에 가기 좋은 부산 맛집 등 먹거리 콘텐츠를 발굴하고 주변 관광지, 축제 등과 연계해 부산을 가을 먹방여행의 최적지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관광앱플랫폼 협력업체인 ㈜식신과 함께 '가을, 부산 니나노먹방투어!(니, 나랑, 부산먹방으로 노라볼래?)'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7일까지 '가을! 부산에서 맛볼 수 있는 제철음식 맞추기 퀴즈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부산에서 쉬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호텔숙박권, 외식상품권, 식사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부산관광공 또는 식신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사 국내관광마케팅 팀장은 “가을, 부산은 축제의 도시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곳”이라며,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제철음식으로 한층 더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부산이 먹방여행의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산음식 상품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