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유 미용예술학과 박사과정생 황수민씨가 전국기능대회에서 헤어디자인 부문 동메달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황수민 미용예술학과 박사과정생이 지난 10월 7일 여수에서 열린 '제53회 전국기능대회'에서 헤어디자인 부문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 동메달을 획득한 황수민 씨는 대회장상과 함께 4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올해 전국기능대회는 헤어디자인, 의상디자인, 요리, 산업용로봇 등 50개 직종에 전국 17개 시·도 대표 1,845명이 출전해 치열한 열전을 펼쳤다.
지난 2015년 와이즈유 미용예술학과를 졸업한 황수민 씨는 동대학원 석사를 마치고 현재 박사과정 2년차에 재학중이다. 이미화 헤어매니저숍을 운영하면서 와이즈유 학부생들을 지도하는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황 씨는 "선진화된 미용실무 능력은 물론 예술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가르쳐주신 대한민국 미용명장 1호 김진숙 교수님과 언제나 응원해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사랑하는 어머니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미용에 대한 관심과 미용인들의 다양한 방면의 활동 기회가 늘어 한국의 미용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 미용예술대학원은 21세기 감성시대에 주목받는 뷰티산업의 과학화 및 전문화를 통해 미용실무 전문가 및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