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은 지역사회 공헌 학생봉사단 'S.H.D.P(Sharing Hearts with Dong-A People)'이 최근 승학캠퍼스와 부민캠퍼스에서 '봉사활동 아이디어 공모전' 등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틀간 개최된 홍보행사에선 링크플러스 사업단 소속 지역사회 공헌 학생봉사단의 창단을 기념, 활동을 소개하고 봉사단 홍보, 지역사회와 함께 실행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관한 대학생만의 재치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등이 진행됐다.
봉사단은 '펀치왕'과 '주사위 굴리기', '솜사탕 만들기' 등 다채로운 게임을 준비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한 결과, 200여 건 이상의 봉사활동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단장을 맡고 있는 이종욱(체육학과 3) 학생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계가 인간을 대신하는 편리한 세상이 올 것을 기대하지만, 정작 기계가 인간을 대체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을 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며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인간의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공헌 봉사활동을 해보고 싶다"는 각오를 말했다.
지난달 17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한 봉사단은 이번 홍보행사를 계기로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를 선별해 구체화 작업을 거친 후 봉사활동으로 실현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