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청년·신혼부부 계층 764호 및 광주첨단 창업지원주택 100호 특별공급
- 월 임대료 6만원~21만원 수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노성화)는 광주첨단, 광주효천1, 여수관문 행복주택 등 3개 지구, 총 864호에 대해 26일 입주자 모집 공고를 하고, 내달 4~1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LH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건설해 주변 시세보다 20~40%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한다.
이번 공급부터는 만 6세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도 신혼부부계층으로 신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행복주택이 한부모가족의 주거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첨단 행복주택은 100호를 창업지원주택으로 공급해 청년 창업인에게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광산IC, 임방울대로 등을 이용하는 광역교통망과 대형마트,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해 청약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효천1 행복주택은 남구 임암동 광주효천1 택지지구 내 자리잡아 지구내 편의시설 및 상업시설과 경전선 광주효천역, 1번국도 등 우수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수관문 행복주택은 KTX여수엑스포역, 여수경찰서, 동문동우체국 등 공공시설 접근성이 뛰어나다.
월 임대료는 지구별, 공급형별에 따라 월 6만원대부터 전환가능보증금한도액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