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는 15일 산학협력단 코워킹스페이스에서 'CWNU RESEARCH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WNU RESEARCH DAY'는 혁신적 연구성과 창출 및 대학 연구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기획 단계부터 우수 연구자 및 신임 연구자 간 정보, 지식, 노하우 등을 공유함으로써 제조업 혁신 선도 융·복합 협력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창원대학교의 연구실적이 우수한 중견연구자 및 신임 연구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우수 연구자 연구기획 강연 ▲중견-신임 연구자 멘토링 ▲4차 산업혁명, 유망 신기술 분야 전략과제 도출 워크숍(i4.0-Day) ▲2019년 정부 R&D사업 추진방향 설명회 등으로 진행됐다.
창원대는 국가 및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 이슈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추진하기 위해 대학 차원에서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연구자의 연구기획 역량 제고와 4차산업혁명시대 첨단 신기술 기반의 제조업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융·복합 연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박경훈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대학 내 연구 분위기를 더욱더 활성화하고,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동기 부여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연구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적 연구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