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가 '청년과 함께 발전하는 밀양'을 만들어갈 '2020 밀양 청년정책네트워크(밀청넷)' 참가자를 다음달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밀양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세~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청년들은 올해 연말까지 정책아이디어 발굴, 청년교류, 정책자문, 역량강화 활동 등 다양한 시정 참여 활동을 펼친다.
정책제안 활동은 4월부터 7개월간 분과별로 진행되며, 청년들이 스스로 사회참여 경험을 쌓고 능동적인 주체로 성장하도록 한다는 청년정책네트워크의 취지에 따라 대부분의 활동을 청년들이 직접 이끌어가도록 할 예정이다.
참여청년들은 정책제안 활동 외에도 네트워킹 구축을 위한 활동공유회, 민‧청‧관이 함께하는 협업회의, 정책제안 성과보고회, 사회문제 및 현상에 대한 각종 회의 및 워크숍 등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참가신청은 3월 13일까지 밀양시 또는 시 일자리 지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정하동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이 겪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들이 단순히 정책으로 그치지 않고 청년 친화도시 밀양을 그려나가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