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민지기자 |
2020.04.24 15:47:49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지난달 ‘아트키친’ 무료 배송 이벤트를 실시했다. 코로나19 관련 휴관 중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춰 시험 운영한 이벤트는 좋은 반응을 얻었다.
총 5차례 진행된 이벤트는 회당 평균 200개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초기 예상 수량보다 많은 주문으로 전 직원이 직접 제작하고 있다.
미술관은 아트키친의 성공비결에 대해 체험고객들의 재구매와 입소문 마케팅 덕분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트키친에서 개발 운영하는 키트의 도안은 아이언맨, 배트맨, 오리, 하트 등 8가지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인기 있는 도안들은 특히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 고객에게 추천할만한 프로그램이다. 5차까지 진행된 이벤트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주문 수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미술관 측은 도안의 다양화를 위해 시민 대상 아트키친 도안 공모전도 계획 중이며, 온라인 개학이 현실화한 지금 학교를 대상으로 아트키친 체험학습을 준비하고 있다.
직접 도안을 그려볼 수 있는 워크시트와 ‘찾아가는 아트키친’ 키트, 아트키친 사용법 동영상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온라인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관계자는 현재 4개 학교에서 주문을 요청했으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레이아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많은 관람객이 클레이아크미술관에 방문해 작품관람은 물론 도자체험, 컬러링세라믹, 아트키친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