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공무원 시정발전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지난 27일 '시장님과 함께하는 통(通)통(通) 대화'를 열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2020년 연구회는 스마트행정팀, 밀양관광메이커즈팀, 인구UP 기업UP팀, 밀양아리랑아 같이놀자팀, 미래를 바꾸는 도시재생팀, 귀농귀촌 밀양으로 간다팀, You-Trend 밀양팀, 7개팀 58명이 새로 결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회 활성화를 위해 첫 번째로 추진된 이날 행사는 스마트행정팀(9명)과 시장님의 대화의 장으로 마련돼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회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초반에 활동제약이 많았지만, 2020년 시정발전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후에는 활발한 모임을 통해 적극적인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시정발전연구회원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박일호 시장은 “여러분이 밀양의 신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는 주인공이라며 ‘시민이 행복한 밀양’, ‘내일이 설레는 밀양’을 만들어 가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정발전을 위한 솔직한 토크와 격의없는 브레이크 타임으로 진행되는 '통통 대화'는 연구회 각 팀별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연구회는 `15년 발족하여 올해 6년차를 맞이했으며, 그동안 왕성한 활동으로 다양한 제안사항이 시책으로 연결돼 시정발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