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부산관광포털 ‘비짓 부산’ 사이트의 오픈을 기념해 오늘(1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한 달 동안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오픈해 운영 중인 비짓 부산은 부산시와 공사가 따로 제공하던 관광 정보를 한 곳에 통합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 온라인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국내 관광객들에는 숨겨진 부산의 여행지를 소개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5개 언어로 현지인처럼 부산을 관광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오픈 기념 경품 이벤트는 3가지로 ▲부산씨와 함께 축하해(부산여행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행사) ▲부산씨와 함께 추억해(나의 최고 여행지에 리뷰를 등록하는 행사) ▲부산씨와 함께 계획해(나만의 부산여행 일정을 공유하는 행사)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공사는 참여자 가운데 1000여명을 추첨해 부산 특급호텔 숙박권, 부산시티투어 탑승권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비짓 부산은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수요자 중심으로 재편해 국제 관광도시 부산을 체감할 수 있는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또 코로나19 사태로 지쳐있는 지역 관광업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