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영종하늘도시에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아파트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를 11월 중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인천 중구 운남동 1778번지 영종하늘도시 A12블록에 지하2층~지상25층, 아파트 17개동 1445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62~84㎡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특별공급주택은 85% 이하, 일반공급주택은 95% 이하의 임대료로 생활할 수 있다.
무주택자에게만 공급되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의 주택규제에서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차 계약 갱신 시 2년 단위 임대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지만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의 임대상승률은 ‘연 2% 이내’다.
영종지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해 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영종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롯데마트 영종도점, CGV영종도점 등도 가깝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케어센터에는 골프연습장과 사우나, 별마당도서관, 24시 헬스케어센터, 선큰가든, 힐링존, 카셰어링,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며,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도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9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