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대잠도서관이 비대면(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인 <소․확․행 그림책 테라피>와 <피아노 연주로 듣는 그림책 ‘너는 소리’>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운영한다.
<소․확․행 그림책 테라피>는 11월 21일 오전 10시에 일반(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연은 아동문학 작가이자 성균관대학교 그림책 전문가 과정 강사인 곽영미 강사가 삶에 관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그림책의 글뿐만 아니라 그림에서의 다양한 테라피 활동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피아노 연주로 듣는 그림책 ‘너는 소리’>는 11월 25일 오후 3시 30분에 초등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연은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신유미 작가의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 그림책 강연으로, 강연 후에는 그림과 악기 등으로 마음의 소리를 표현해 볼 수 있는 체험활동도 함께 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각각 11월 11일과 11월 18일 오전 10시부터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선착순)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포항시 구진규 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힘든 시기에 시민들과 책, 독서문화와의 연결고리가 끊어지지 않도록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문화생활에 목말랐을 시민들에게 이번 그림책 강연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