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일대 5개 블록에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를 11월 말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8층, 총 32개동, 3027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면적 별로는 59㎡, 74㎡, 84㎡로 구성된다. 호반건설이 D1-1블록, D1-2블록, D2-1블록, D3-2블록을 시공하고, 호반산업은 D3-1블록을 시공한다.
단지는 삼성디스플레이시티1과 증설 예정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탕정지구(산단지원시설),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주변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탕정미래초와 연접해 있으며 남측으로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인근에 삼성고(자사고), 충남외고 등 명문학교가 위치해 있는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천안아산역세권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편리하며, 지중해마을의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곡교천, GWP파크, 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위주의 설계(일부 제외), 판상형과 탑상형 등 다양한 구조를 적용했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가변형 평면을 제공한다.
지상은 차없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의 안전성을 확보했고, 힐링을 주제로 한 조경, 커뮤니티광장,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건강과 여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각 블록별 게스트 하우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국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 다주택자,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재당첨 제한 없는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617-14번지에 들어서며, 11월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