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이 8일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제3회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채용은 교무행정팀 인력보강으로 교원들의 학교행정업무를 경감해 교원들이 교육활동과 교육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정하기 위함이다.
채용예정인원은 △교무행정원 54명 △방과후학교실무원 85명으로 2개 직종 139명이며, 이 가운데 교무행정원 3명, 방과후학교실무원 11명은 장애인 고용에 따른 채용 인원이 포함돼 있다.
지역별 모집으로, 시험공고일 전일부터 최종(면접)시험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채용예정지역 시·군으로 돼 있어야 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받아 응시원서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시험(소양평가)은 4월 3일, 2차시험(면접시험)은 15일 실시하며, 최종합격자는 19일 발표할 예정이다.
강만조 노사협력과장은 “이번 채용으로 교무행정팀 조직 구성을 더욱 확대하여 교사는 수업에만 전념하도록 하는 학교행정 대전환의 대척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여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차별없이 동등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을 마련하여 더불어 사는 교육공동체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시험정보-교육공무직원채용시험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고, 도교육청 노사협력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