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옥환기자 |
2021.07.13 11:44:29
부산시교육청은 김석준 시교육감이 내일(14일) 오후 3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와 ‘라이브 톡톡, 고교 과목 선택의 고수’ 온라인 간담회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김석준 시교육감과 학부모가 함께 고교 과목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고교 과목 선택에 대한 팁을 전하기 위함이다.
이날 김 교육감과 부경고 이융 교사가 행사를 진행하며 동아고 장영주 수석교사, 진로진학지원센터 이성준 대입지원관, 시교육청 권혁제 중등교육과장이 전문가 패널로 참여한다.
행사에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달 17일부터 22일까지 ‘사전 설문 이벤트’를 열어 ▲고교 과목 선택 시 애로사항 ▲고교 과목 선택에 대해 시교육청에 바라는 점 등 학부모의 여러 의견을 받았다.
시교육청과 김 교육감은 이날 라이브 톡톡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의 궁금증에 대해 명쾌하게 해소해 준다는 계획이다. 현장 참석 인원 외 학부모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방송을 시청하며 채팅창으로 질문을 올릴 수 있다.
김석준 시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고교학점제와 고교 과목 선택에 대해 학부모, 학생 등 교육가족의 이해를 돕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이 궁금해하는 자녀교육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해서 갖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