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이슈 핫] '윤석열父 연희동 주택 매매' 진실은? 우상호 vs 윤 '진실공방'

  •  

cnbnews 심원섭기자 |  2021.10.06 10:50:13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친과 화천대유자산관리의 대주주 김만배씨의 누나가 거래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주택 전경. (사진=연합뉴스)

 

우상호 "윤석열, 김만배측과 직접 주택거래 의심"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중심에 선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의 누나 간에 발생한 주택매매 거래를 두고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윤 교수는 김씨의 누나에게 얼마전 자신의 서울 연희동 주택을 팔았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부동산 중개업소를 거치지 않은 당사자들 간 직접거래"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는 "여러 곳의 부동산업소에 내놓아 거래된 정상거래이며, 매수자가 누구인지 몰랐다"는 윤 전 총장의 그간 해명과는 배치된다.    


우 의원은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윤 전 총장 부친인 윤기중 명예교수의 자택이 있는 연희동은 제가 4선을 한 지역구로써 20여년을 살아온 동네이기 때문에 모르는 곳이 없다. 제가 지역구의 여러 인맥과 경로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해당 지역 어느 부동산에서도 윤 전 총장의 부친 자택이 매물로 나온 적이 없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 의원은 “그렇다면 부동산 열 곳에 올려놨다는 윤 전 총장 측의 주장은 거짓말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데 윤 전 총장 측과 만난 적도 없다는 김만배씨의 누나는 올라오지도 않은 매물을 어떻게 알고 찾아가 거래를 한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직거래’ 가능성을 제기했다.

 

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와 관련 우 의원의 한 측근도 5일 CNB뉴스 기자와 만나 같은 주장을 펴면서 “연희동 지역이 인기는 많지만 윤 전 총장 부친의 자택이 있던 동네는 매물이 잘 나오지 않는 곳으로 만약 매물이 나왔다면 인근 공인중개사들이 모를 수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측근은 “더구나 불과 2년 전 올라온 매물이라면 해당 지역 부동산 중개업자 중 누군가는 반드시 기억하기 마련인데 어느 부동산 중개소에도 윤 전 총장 부친의 자택이 매물로 나온 것을 기억하는 중개업자가 없었다. 윤 전 총장이 무언가 숨겨야할 불편한 진실이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4일 부산 사상구 당협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저급한 정치공세…정상적 거래였다”

이에 윤 전 총장 측은 매매계약서와 은행 통장 거래 내용까지 공개하며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면서 “가짜뉴스”라고 법적 대응까지 예고했다.

윤 전 총장 캠프의 한 의원은 6일 CNB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명예교수가 연희동 자택을 김씨의 누나에 판 것은 정상적인 거래임에도 우 의원이 매우 악의적인 정치행위를 하고 있다”면서 “여권의 가짜 뉴스 천태만상이 가관이다. 명백한 거짓이며 허위사실 공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주택 매매 당시 윤 교수의 딸이 직접 자신의 집 주변을 검색하여 부동산 중개업소 10여 곳에 전화를 걸었다”며 “대부분 중개업자는 ‘매수 문의’나 ‘매수 의향자’가 없는 곳이라 쉽게 팔리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고, 지난번 공개한 A중개업소에서 매수 의향자가 있다고 하여 집을 보여준 뒤 매매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 의원은 “우 의원이 주장한 10여 곳의 업소 중에는 매수 의향자가 없어 매물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도 있고, 연희동 주택이 곧 팔려 매물로 올려뒀다가 내린 경우도 있다. 우 의원은 이 부동산 거래에 대하여 무엇을 안다고 김만배 측과 윤 명예교수가 직접 거래했다고 단정하여 저급한 정치 행위에 나서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덧붙여 이 의원은 “우 의원이 사과하고 글을 내리지 않는다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CNB=심원섭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