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이용자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홈페이지를 재구축해 오는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지난 5개월간 대국민 선호도 조사 및 공단 내부 직원의 의견수렴을 거쳐 친근하면서도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특히, 반응형으로 구현해 스마트 기기 화면 크기에 구애 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향상했다.
메인 페이지는 아이콘과 이미지 위주로 구성해 가독성을 향상했으며, 마우스 오버 시 이미지 줌인효과를 적용해 이용자의 눈이 즐겁고 오래 머물고 싶은 홈페이지가 되도록 기획했다.
또 ‘자주 찾는 서비스와 검색창’을 전면에 배치해 메인 페이지 접속만으로 사이트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첨부파일 미리보기 솔루션’을 적용해 이용자가 파일을 내려받지 않아도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용표 공단 이사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이용자 중심의 접근성과 정보 검색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에게 다양하고 신속하게 승강기 안전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개선한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에 맞춰 10일부터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